도전도전

미니학습지 이탈리아어 3단계 [2] / 다시 초심으로!

TureBest 2024. 3. 10. 16:08

3단계 끝

3단계 [1]을 할 때는 이전과는 달리 계속 미루기만 하고, 한꺼번에 듣기도 했다.
뭐 이번에도 딱히 다르진 않았는데, 그래도 많이 밀리지 않고 꾸준히 들으려고 노력했다.
나름 저번보단 열심히 하려고 했다.

처음 시작할 때의 그 열정은 어디로 갔는지 ㅋㅋㅋㅋ
역시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건 힘들다.
그게 하루 10분이라도 한 달 넘게 꾸준히 한다는 건 대단한 거다.

총 5단계까지 있는데 1, 2 단계는 정말 열심히 했고, 3단계는 그에 비해 거의 ’ 듣기‘만 했다.
시기만 보자면 4개월 하고 지친 것 같다.
길게 유지했는데 좀 아쉽긴 하다.
4단계부터는 마음을 다시 잡고 다시 열심히 해야지.



중간 점검

중간 점검 겸 셀프 체크를 하자면 아직 이탈리아어로 대화한다는 것은 힘들다.
복습을 확실하게 하지 않아서 그렇다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아무리 복습을 열심히 해도 학습지로 혼자 공부한 걸로 대화를 한다는 건 많이 힘든 일이라 본다.
그게 어떤 언어든 할 수 있는 사람이랑 대화하면서 공부하지 않는 이상 힘들다.

그래도 이탈리아어를 읽을 수 있고, 문장 구조와 동사 변화형이 이제 익숙한다는 것만 해도 나는 만족한다.ㅋㅋㅋㅋㅋ



회사에 이탈리아에서 손님이 왔다.
우리 부서 손님은 아니라서 얘기할 기회도 없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고 인사, 이름 소개 정도는 다시 외웠다.ㅋㅋㅋㅋㅋ
설레발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1단계 책을 복습 겸 다시 펼쳐서 봤는데 기억이 다 나서 신기했다.

(하지만 결국 써먹어 볼 일은 없었다…ㅠ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