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도전

미니학습지 이탈리아어 4단계 [1] / 드디어 과거형

TureBest 2024. 3. 31. 14:31

벌써 4단계

미니학습지 이탈리아어 베이직 코스는 총 5단계로 이뤄져 있는데 벌써 4단계까지 왔다.
중간중간 위기가 있었는데 그래도 꾸준히 해서 중간을 넘겼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칭찬 중 ㅋㅋㅋㅋㅋㅋ

이탈리아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거나 그게 아니라면 기본적인 인사를 잘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다.
그냥… 음… 이탈리아어 구조를 이제는 대충 알겠다? 는 정돜ㅋㅋㅋㅋㅋ
물론 부지런하게 복습을 하지 않은 내 잘못이긴 한데 그래도 그 정도라도 나는 만족한다.

10월에 이탈리아 가기 전에 다시 한번 더 복습하고 가면 그래도 기본 대화는 할 수 있지 않을까?ㅋㅋ

 

과거형이 나왔다.

이제까지는 현재 시제에 간단한 문장을 주로 다뤘다면 4단계에서는 과거 표현이 처음으로 나왔다.
기본 동사도 인칭에 따라 변화형이 많은데 과거형까지 다 따로 있으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그 정도로 복잡하지는 않았다.
그럼 굉장히 비 효율적인 언어라고 생각했을 텐데 ㅋㅋㅋㅋ

avere 동사 (ho, hai, ha, abbiamo, avete, hanno)에 동사의 과거형 p.p형태만 붙이면 되는 구조였다.
동사 pp를 또 따로 외워야 한다는 점이 좀 귀찮기는 하지만 최악은 아니니 다행이다.ㅋㅋㅋ

4단계도 꾸준히 잘 마무리하기

하루에 2강씩 몰아 듣는 날이 있기는 해도 꾸준히 잘 듣고 있다.
지하철에서도 듣고, 카페에서 보기도 한다.
처음 그렇게 어색했던 이탈리아어가 조금 익숙해졌다고 새로운 재미가 보인다.

끝까지 한 번 잘해봅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