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도전

미니학습지 이탈리아어 4단계 [2] / 이탈리아어는 어렵다

TureBest 2024. 4. 21. 21:39

4단계도 끝!

1단계 시작할 때만 해도 5단계까지 총 10권을 어떻게 하지... 다 할 수 있을까? 했는데 어느새 4단계가 끝났다.

 

4단계를 마치고 드는 생각은 '이탈리아어는 어렵다'이다.

처음 알파벳 배울 때는 영어 발음이랑 약간 다르긴 해도 그 부분만 조심하면 다른 부분은 쉽다고 느껴졌다.

인사말이랑 정말 기본 문법 배울 때도 새로워서 재미있었다.

 

그런데 점점 배울수록 인칭에 따라서 동사 형태 많아지고, 남성, 여성명사, 형용사 달라지고, 과거 형태 또 나오고;;;ㅋㅋㅋㅋㅋ;;;

외울게 많다.

규칙이 있어서 규칙만 잘 습득하면 괜찮기는 한데 아직 잘 모르겠다.

 

 

언어 배우기는 연습, 또 연습?

영어도 마찬가지지만 언어는 그냥 강의만 보고 끝내면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 같다.

바로 외워서 나중에라도 바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야 뭐...

근데 나는 그 정도는 아니라서 복습 많이 하고, 눈에 익숙하도록 계속 보고, 목소리 내서 말하는 단계가 꼭 꼭 필요하다.

 

2단계까지만 해도 복습을 잘했다.

그래서 그 부분은 잘 기억나는데 3단계부터는 ㅋㅋㅋㅋ;;

강의 듣기만 하는 데도 벅차서 복습을 많이 못했다.

 

강제 복습하기

그래서 일주일에 한 번씩 강제로 복습을 하는 것이 정말 많이 도움이 되었다.

2, 3강씩 연달아 듣더라도 진도 밀리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있었고, 주말에 복습하는 게 내용을 잊지 않고 기억하도록 도와줘서 좋았다.

물론 주말마다 하는 숙제가 굉장히 귀찮았지만... 

 

5단계도 파이팅

거의 끝나간다!

5단계도 잘 듣고 끝까지 잘 마무리해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