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도전

미니학습지 이탈리아어 3단계 [1] / 실패다 실패

TureBest 2024. 2. 18. 19:53

솔직하게 말하자면 저번주, 이번주는 망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푼타카나 출장 가서도 하루 한 강씩 들으면서 복습도 했는데 저번주부터 습관이 와르르 무너졌다.

시차 때문에 피곤한 것도 있었고 설에 집에 간 것도 있어서 패턴이 흔들리긴 했다.

 

퇴근하고 책상에 앉는 게 너무 싫어서 미루고 미루다 결국 못 듣는 날이 자주 있었다.

결국에는 출퇴근길에 지하철에서 그냥 듣기만 하거나 누워서 진도만 나가는 날이 종종...

덕분에 3단계 [1] 학습지는 깨끗하다.

(다음에 복습할때 써야지 ㅎㅎ...)

 

 

그래도 뿌듯한점은 1단계부터 3단계 지금까지 배운 모든 동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정리를 했다.

설 연휴 첫날 새벽 4시에 서울역을 가야 해서 그냥 밤을 새웠다.

그때 한번 쭉 복습 겸 동사, 변화형을 정리했다.

 

 

생각보다 많이 배웠는데, 또 한편으로는 변화형이 많아서 그렇지 동사 개수 자체는 그렇게 많은 것 같지는 않다.

그래도 정리를 쭉 하니까 보기도 편하고 기억 안 나던 동사들도 완전히 잊기 전에 기억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

 

그리고 3단계 [1]의 뒷 내용은 많이 어렵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쇼핑하기, 식당에서 주문하기 등 어렵진 않고 꼭 필요해서 그렇지... ㅠㅠㅠ

 

다음 주부터는 하루에 하나씩은 부지런히 들을 수 있도록 해야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