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ini daily life

첫 교통 사고_렌터카 수리 접수

TureBest 2023. 1. 26. 20:58

첫 교통사고 기록 두 번째

수리 접수하기

 


운전석, 왼쪽 뒷좌석 문만 찌그러지고 흠집 나고 페인트칠이 좀 까졌지 (이렇게 쓰고 보니까 엄청 부서진 것처럼 느껴진다...) 운행에는 문제가 없었다.
과실 결과가 나온 후 수리를 하려고 했는데, 택시 회사 쪽 보험사가 대응이 늦고, 며칠 정도 운전을 안 하는 타이밍이 생겼다.
오늘은 눈이 와서 운전을 안 했고, 금요일인 내일은 출장, 주말은 약속이 있다.
그래서 이 기회에 수리부터 하기로 결정했다.

 


미리 생각해두어야 하는 것

차 번호
나의 위치와 수리를 받고자 하는 위치
수리 가능 날짜
수리가 완료된 차를 받았으면 하는 날짜

 

 

수리 접수 절차

1. 롯데 렌터가 1588-1230으로 전화해서 1번만 2, 3번 누르다 보면 상담사랑 연결이 된다.
2. 차 번호와 함께 '사고 접수는 이미 완료되었고, 관련해서 수리부터 하려고 합니다'라고 말씀드리면 수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3. 나에게 배정된 매니저가 나의 위치와 근처 정비소를 확인해 주신다. 이때 수리를 원하는 날짜, 픽업 희망 날짜를 말씀드렸다.
4. 롯데렌터카 지정업체 담당자가 연락을 주신다.
5. 차 픽업을 하러 오시고 수리 완료 예상 날짜를 알려 주신다.

롯데렌터카 고객센터 전화부터 차 픽업까지 1시간 안에 이루어졌다.

 


 

롯데렌터카 지정업체까지 차를 운전해서 가져가야 하는 줄 알았는데 직접 오셔서 차를 가져가셨다.
오늘은 눈이 꽤 많이 와서 운전한다는 게 불안했는데 다행이었다.
그리고 왼쪽 앞 좌석, 뒷좌석 문이 모두 찌그러져서 면책금 x2가 아닐까 걱정했는데, 사고 한건 당 계산이라서 면책금은 한 번만 내면 된다고 하셨다.    

내 차이고 경험이 없었다면 어버버버하면서 눈 감고, 코 베이고, 난리 났을 텐데 다 알아서 해주시니 얼마나 다행인지...
다행인 건 다행이고 사고는 안 나는 게 좋다.
알아서 다 진행을 해줘도 너무 피곤하다.

새 단장해서 오렴...

 

728x90